티스토리 뷰

목차



    2024년 9월 30일부터 주거용 오피스텔(아파텔)과 빌라(연립·다세대)에 대한 담보대출을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이번 서비스는 금융위원회에 의해 발표되었으며, 실시간 시세 조회가 가능한 주택에 적용됩니다.

     

    주택담보대출 온라인 갈아타기 가능한 금융기관

    온라인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란?

     

    이제 주거용 오피스텔과 빌라 담보대출도 기존 아파트 대출과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쉽게 갈아탈 수 있습니다. 단, 기존 대출을 받은 지 6개월이 경과해야 하며, 연체 중인 대출이나 법적 분쟁 상태인 대출은 갈아탈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

     

    주거용 오피스텔 및 빌라 담보대출 갈아타기는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됩니다:

     

    1.대출 비교 및 선택: 대출비교 플랫폼이나 금융회사 앱을 통해 기존 대출의 금리와 잔액을 확인하고 새로운 대출 조건을 비교합니다.

     

    2.대출 신청: 선택한 금융회사의 앱 또는 영업점을 통해 대출을 신청합니다.

     

    3.대출 심사: 신규 대출 금융회사가 약 1~2주간 대출 심사를 진행하며, 이 과정에서 현장 실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4.약정 및 실행: 심사가 완료되면 대출 조건을 확정하고 약정합니다. 이후 신규 대출 금융회사가 기존 대출금으로 상환하여 최종적으로 절차가 완료됩니다.

     

    참여 금융기관

     

    이번 서비스에 참여하는 금융기관은 총 29개사로, 그 중 13개사는 신규 대출을 제공합니다. 주요 참여 금융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은행: 신한, 국민, 하나, 우리, 농협, 기업, SC제일, 부산, 경남, 제주(빌라 한정), iM(빌라 한정), 카카오(빌라 한정)

     

    보험사: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대출비교 플랫폼

     

    이용자는 다음의 6개 대출비교 플랫폼을 통해 기존 대출을 조회하고 갈아탈 대출 조건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뱅크샐러드, ●에이피더핀

     

    기대 효과

     

    이번 서비스는 오피스텔과 빌라의 주요 거주자인 청년 및 서민들의 주거금융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부동산개발협회에 따르면, 오피스텔 거주 가구의 69.1%가 청년과 서민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이번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의 확대가 가계대출 증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지만, 기존 대출이 낮은 금리로 이동함으로써 가계대출 총량이 증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오히려 낮은 금리로 대출을 갈아타면 차주의 상환 여력이 늘어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결론

    주거용 오피스텔 및 빌라에 대한 온라인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이제 더욱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거금융비용을 절감하고 더 나은 조건의 대출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http://keton.etoilewebsite.com

    반응형